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명자차 효능, 부작용, 끓이는법
    건강 이야기 2020. 4. 6. 14:18


    👉안녕하세요 OK STORY 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결명자차 효능, 부작용, 끓이는법을 여러분들께 보기쉽게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과 함께 결명자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명자차 이야기>
    결명자차의 원재료인 결명자는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콩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인 경영자의 종자입니다. 결명자는 높이가 1~1.5m로, 잎은 우상복엽(羽狀複葉)이고 2∼4쌍의 도란형(倒卵形)이며, 7∼8월에 잎의 겨드랑이에서 노란 꽃이 핀다고 합니다. 잎이 진 뒤에 약 10cm 정도 되는 활모양의 꼬투리가 열립니다. 꼬투리 속에 윤기가 나는 종자가 한 줄로 들어 있는데, 이것을 결명자라고 합니다. 결명자의 학명은 (Cassia obtusifolia L.)이며 영어로는(Senna tora)이며 양명(羊明), 양각(羊角), 마제결명(馬蹄決明), 초결명(草決明), 야녹두, 가녹두 등의 이명이 있습니다.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며 현재는 한국, 중국, 일본에서도 생산되고있다고 합니다.

    <결명자차 효능>

    1. 눈 건강 개선
    결명자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눈 건강 개선 입니다. 결명자에는 비타민A, 카로틴 성분의 함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이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안구건조증 개선, 녹내장, 백내장 등등 안구 관련 질환들을 예방 하고 개선하는 것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2. 두통 개선
    결명자차는 본디 차가운 성질을 띄고있기 때문에 신체의 열을 내려주어 두통을 개선해주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시거나 몸과정신이 피로하시다거나 수면부족으로인한 두통 등 머리아플땐 결명자차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혈관 건강 개선
    결명자차는 에모딘, 오브투신, 오브투시훠린 등의 성분의 함유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혈중 우리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등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효과들로 인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 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변비 개선
    결명자차에는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안트라키논 유도체인 크리소파놀, 에모딘 성분의 함유가 풍부하여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주어 자연환경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큰 도움을 주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간 건강 개선
    결명자차를 섭취하면 폴리페놀 화합물이 간 조직의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시켜주어 간세포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간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간의 열을 낮춰주어 간기능을 향상시켜 간에 관련된 질병들을 예방하고, 개선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입냄새&구강염 개선
    결명자차에는 항플러그 성분의 함유가 풍부하여 피부진균, 포도상구균 등을 억제 시켜주어 구강염을 치료하거나 입냄새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결명자차 부작용>
    결명자는 성질이 차갑게 때문에 몸이 차가우신분께서는 과도하게 섭취시 복통이 설사를 유발할수있습니다. tip. 결명자차에 꿀을 같이 넣어 복용하시면 차가운 성질을 중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명자차 끓이는법>
    1. 결명자를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팬에 약불로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3.물1.5L에 결명자 5g을 넣어 센불로 끓여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10분 달아줍니다.

    이렇게 결명자차의 효능, 부작용, 끓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제 여기서 이만 인사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