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의 종류(백차) (6부작)
    건강 이야기 2020. 7. 20. 12:56

    <가공을 적게 한 천연의 맛- 백차(白茶)>


    👉안녕하세요 OK STORY 입니다!!👈
    OK STORY에서는 평소 차의 효능,부작용,만드는법 등등 여러 차의 종류 중 하나를 설명 드렸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야기는 평소와는 좀 다르게 차(茶)의 종류에 대해 여러분들께 보기 쉽게 설명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차의 종류 중 백차(白茶)를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백차(白茶) 설명>
    백차(白茶)는 중국 특유의 차입니다. 찻잎에 백호(白毫: 어린 찻잎에 난 흰털)가 여럿 피어있어 백차라고 합니다. 백호 가득한 차나무의 싹과 잎을 따 얇게 널어 일광위조나 실내위조를 하고 햇빛이나 열풍으로 건조를 해줍니다. 백차는 복건성의 복현, 정화, 송계와 건양 등지에서 만들어진다.

    그 종류로는 싹으로만 만들어 그 모양이 마치 침과 같다하여 백호은침(白毫銀針)이라 부르는 아차(芽茶), 싹과 잎으로 만들어 모양이 마치 목단화와 같은 백목단(白牧丹), 잎으로만 만든 공미(貢眉)와 수미(秀眉) 등이 있습니다.

    호향(毫香: 찻잎 표면의 호가 가지고 있는 향)과 호미(毫味: 찻잎 표면의 호가 가지고 있는 맛)가 명확합니다. 그리고 육대다류 중 가공을 가장 적게 하기 때문에 맛이 매우 단아하고 신선하고 순수하며 차의 천연의 맛이 가장 두드러진다 합니다. 탕색은 맑고 옅으며, 만약 물갈이를 하거나 배탈, 설사 등이 있었을 때 묵혀놓은 백차를 진하게 우려마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차의종류(백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제 여기서 이만 인사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의 종류(흑차) (6부작)  (0) 2020.07.27
    차의 종류(홍차) (6부작)  (0) 2020.07.25
    차의 종류(청차) (6부작)  (0) 2020.07.17
    차의 종류(황차) (6부작)  (0) 2020.07.15
    차의 종류(녹차) (6부작)  (0) 2020.07.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