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미자차 효능, 부작용, 만들기
    건강 이야기 2020. 5. 22. 09:30

    👉안녕하세요 OK STORY 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오미자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 법을 여러분들께 보기 쉽게 설명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과 함께 오미자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차 이야기>
    오미자차의 원재료인 오미자는 단맛·신맛·쓴맛·짠맛·매운맛을 느낄 수 있어 오미자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 5가지 맛 중에는 신맛이 가장 강하며, 오미자의 열매는 8~9월에 짙은 붉은색을 띄며 이를 재배하여 차나 술을 담가 먹는다고 합니다.

    <오미자차 효능>

    1. 호흡기질환 예방&개선
    오미자차에는 시잔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호흡기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대표적인 예로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 점액질을 분해하는 등 감기, 천식, 각종 폐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심장질환 예방&개선
    오미자차를 섭취하면 고미신, 사과산, 시트르산, 시트럴 등 다양한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혈압을 조절 해 정상적으로 안좋아하는데 도움을 주어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심장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간 건강 개선
    오미자차에는 시잔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저하를 막아주어 간이 제 역할을 잘 하도록 하기 때문에 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회복
    오미자차에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게끔 도움을 주며, 아답토젠 성분의 효과를 더욱 높여주어 피로 회복을 하는데 우수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안구 건강 개선
    오미자차는 눈의 뻐근함을 없애주고, 시력이 낮아지는 것을 막아주어 안구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6. 각종 효능
    오미자차는 심신을 안정시켜 주어 불면증, 신경과민, 현기증 등 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집중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는데 우수한 효과가 있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차 부작용>
    오마자차를 과다 섭취하거나, 따뜻한 성질을 가진 오미자차를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신 분께서 섭취하셨을 때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차 만들기&만드는 방법>
    오미자차는 따뜻한 물로 만들면 떫고, 신맛이 난다고 하여 보통 차가운물로 만든다고 합니다.

    1. 오미자를 식초물에 살짝 담궜다가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용기에 오미자(25g)를 넣고, 정수나 생수(1.5L)를 넣어 하루정도 우려냅니다.

    3. 깨끗한 천으로 우려낸 물만 걸러줍니다.

    tip. 꿀이나 설탕을 희석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미자차의 효능, 부작용,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제 여기서 이만 인사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