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비스커스차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건강 이야기 2020. 5. 3. 14:30
👉안녕하세요 OK STORY 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히비스커스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을 여러분들께 보기 쉽게 설명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과 함께 히비스커스차를 알아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차 이야기>
히비스커스차는 히비스커스 꽃을 이용해 만드는 차입니다. 히비스커스는 계피 계통의 꽃 식물이며, 주로 열대지방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원산지는 아프리카이고, 동남아에서 국내로 수입한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232여 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부 차로 만들어먹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이집트 미의 여신을 뜻하는 히비스(Hibis)와 닮았다라는 뜻의 이스코(Isco)의 합성어를 어원으로 하는 꽃의 이름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고혈압, 콜레스테롤, 소화기관, 면역 및 염증 등에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차 효능>
1. 고혈압 개선
히비스커스차에 대한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차를 섭취하면 혈압이 약간 상승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Journal of Nutrition]에 따르면 6주간의 연구 결과 히비스커스차는 가벼운 고혈압이나 고혈압이있는 성인 65명에게 위약보다 수축기 혈압을 낮추는데 더 큰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2. 혈관 건강 개선&해독 작용
히비스커스차는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어 체내 독소를 배출할 수 있으며, 혈관 내 축적된 노폐물 또한 체외로 배출시켜 주어 동맹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평소 혈관 건강이 문제인 분들은 히비스커스 차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 미용
히비스커스차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해줄 수 있으며 피부 건강에 매우 우수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세포 보호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히비스커스차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로 유명한 다이어트 효과 입니다. 히비스커스차는 칼로리가 없고,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지 않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건강상 효능으로 체내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 할 수 있어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히비스커스차로 체내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함으로 탄수화물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5. 눈 건강 개선
히비스커스차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들은 눈의 피로를 천천히 회복 해주고, 시력을 보호하여 시력을 높이는데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현대사회같이 장기간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티비나 스크린들을 많이 보게될 때 이러한 효능들은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주고 시력의 저하를 막아줄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차 부작용>
임신 초기의 임산부가 히비스커스차를 섭취하시면 유산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 차라고해도 성분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 먹는 방법&만드는법&끓이는 법>
1. 히비스커스 꽃잎을 물에 씻어준 후 물기를 잘 말려줍니다.
2. 끓인물에 말린 히비스커스 꽃잎을 넣고 우려 줍니다.
tip. 꿀을 1~2스푼 넣어 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tip.히비스커스차를 더욱 쉽게 드시는 방법은 티백 제품으로 구입 하셔서 간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히비스커스차의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제 여기서 이만 인사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 법 (0) 2020.05.06 페퍼민트차 효능, 부작용, 만들기 (0) 2020.05.04 루이보스차 효능, 부작용, 끓이는 법 (0) 2020.05.01 우엉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 법 (0) 2020.04.29 보이차 효능, 부작용, 끓이는 법 (0) 2020.04.27